SallyAlly

폭식증을 극복중인 (탈)다이어터 샐리입니다

샐리의 (탈)다이어트 자세히보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 정보

스마트 훌라후프를 소개합니다 !

샐리의법칙다이어트 2021. 2. 13. 15:11
728x90

스마트 훌라후프

스마트 훌라후프라고 들어보셨나용? 요즘 홈쇼핑으로 핫하게 판매되고 있는 홈트제품 스마트 훌라후프를 소개해 드립니다♡

스마트 훌라후프란
스마트 훌라후프 장점

스마트 훌라후프란?

1. 스마트 훌라후프의 모양
 스마트 훌라후프를 처음 들었을 때는 대체 어떻게 해야 스마트 훌라후프가 나오는걸까 그 모양을 상상하기가 힘들었다. 스마트 줄넘기도 모양을 봤느니 '이런 것이 스마트구나'하지, 막상 스마트한 훌라후프를 떠올리려니 그려지는 것이 없었고,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은 너무나도 신기한 모양이었다. 스마트 훌라후프는 몸에 타이트하게 붙어서 돌리면 추가 돌아가는 형식으로 코어의 힘으로 버티면서 운동하는 제품이다.

다이어트 훌라후프

우리가 아는 훌라후프와 굉장히 다른 모습이다. 오리지널 훌라후프는 커다란 hoop로 계속해서 돌리는 힘으로 몸에서 떨어지지 않게 해야 하는데, 스마트 훌라후프는 몸에 착용하는 형태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2. 사이즈 조절
스마트 훌라후프는 몸에 착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위의 뼈대들을 하나하나 분리하거나 조립해 허리 사이즈게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3. 무게 조절
물방울 모양의 중력볼의 무게가 다양하게 있으며, 연결된 줄의 길이도 조절 가능하다. 그리고 이에 따라서 훌라후프 운동의 강도 조절이 가능하게 된다.
4. 매일 30분 이상, 매주 5회시 800kcal 연소
2시간 30분에 800kcal를 연소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검색해 보면 훌라후프를 약 1시간 돌리면 70kg 기준으로 368kcal정도가 소모된다고 한다.

스마트 훌라후프 소음

스마트 훌라후프 장점

1. 착용 형태여서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다.
마트 훌라후프는 몸에 착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훌라후프가 어려운 사람들도 돌릴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훌라후프 운동이 사실 모두에게 쉬운 운동은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 풀을 넓힌 혁신적인 제품인 것이다. 나이가 들면 몸의 민첩성이 떨어져서 일반 훌라후프를 돌리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스마트 훌라후프와 함께라면 나이 많으 어르신들도 쉽게 집에서 TV를 보며 꾸준하게 운동이 가능할 것이다.
2. 좁은 공간에서도 운동이 가능하다.
스마트 줄넘기만큼의 매우 혁신적인 사용 공간의 감소는 아니지만 일반 훌라후프에 비해서는 사용하는데 필요한 공간이 많이 줄었다. 줄 길이를 조절해 사용하는 공간을 더욱 줄일 수도 있다.
3. 휴대가 간편하다 = 보관시 공간 차지가 적다
훌라후프에 비해 부피도 작고 분리해서 휴대할 수도 있어서 편리하다. 일반 훌라후프 중에도 지압볼이 있고 분리도 가능한 것이 있었지만, 스마트 훌라후프는 골격이 더 작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는 휴대 편리성이 있다.
하지만 훌라후프를 가지고 외출할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보관할 때도 부피 차지가 적을 수 있기에 이는 큰 장점으로 작용하리라 생각된다.

스마트 훌라후프 효과

기본적으로 스마트 훌라후프의 효과는 일반 훌라후프와 같다. 훌라후프가 돌아가면서 복부, 옆구리와 등허리 부분을 지압, 마사지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허리를 돌리기 위해 전신운동의 효과, 특히 복부로 버텨야 하기 때문에 복부 단련에 좋다.

스마트훌라후프

스마트 훌라후프 단점

1. 스마트 훌라후프 소음
스마트 훌라후프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돌릴 때 소음때문에 걱정된다는 후기가 몇몇 제품에서 보였다. 티비를 보기 힘들 정도의 소음이 나는 제품들도 있다고 하니, 반드시 후기를 보고 결정해야겠다.
2. 별로 힘들지 않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어떤 사람은 5분만에 땀이 뻘뻘 난다고 한다.) 일반 훌라후프에 비해서 너무 힘이 덜 들기 때문에 운동이 되는지 의문이 들 정도라고 하는데 이는 일반 훌라후프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라 생각한다.
3. 지압 효과가 일반 훌라후프에 비해 떨어진다
이것은 나 또한 이 제품을 보자마자 별로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래도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골고루 지압해주기는 힘들 것 같았으며, 훌라후프를 돌리는 속도를 조절하면서 지압의 세기도 조절할 수 있었는데 고정형이라 이 부분이 아쉬울 수 있다.

하지만 아예 처음으로 훌라후프를 접하는 사람은 확실히 지압효과가 있다는 후기를 전했다.

스마트 훌라후프 주의사항

모든 운동이 그렇지만, 식사 후 최소 1시간은 소화할 시간을 주고 난 뒤에 운동해야 한다. 허리질환이 있을 시에는 무리가 갈 수 있다. 질환이 있는 허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셀프 운동이 아닌, 반드시 전문가의 지도 하에 재활 운동과 강화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