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Ally

폭식증을 극복중인 (탈)다이어터 샐리입니다

샐리의 (탈)다이어트 자세히보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 정보

아이유 다이어트, 5일만에 5kg빠진다는 다이어트 방법의 진실

샐리의법칙다이어트 2021. 1. 27. 23:32
728x90

 

날씬에서 뼈마름으로 뺀 아이유의 다이어트 전후

 

아이유 다이어트를 비롯한 연예인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아직 식지 않은 듯 하다. 많이 알려져 있는 연예인 다이어트는 "살 "을 빼는데는 그닥 효과가 좋지 못한데도 말이다. 그래서 연예인 다이어트들의 허점, 진실들을 파해쳐 보려 한다.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

1. 아침: 사과 1개
2. 점심: 고구마 2개 혹은 바나나(더 관리할 때) 1개
3. 저녁: 단백직 쉐이크 한잔(feat. 저지방 우유)

 

 

아이유 다이어트 기간

아이유 다이어트는 극한의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3일~5일 정도 한다. 길게는 1주일까지도 하지만 드물다.


아이유 다이어트 카더라 효과

5일에 5kg을 감량하는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아이유 다이어트 후기들을 보면 대부분 1.5kg ~ 3kg을 감량했다고 한다.


아이유 다이어트 부작용

 

 위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을 삼성헬스에 입력해 보았다. 총 549kcal... 말도 안되는 열량이다. 이정도면 한끼밖에 안되는 초초저열량식이다. 이로 인해서 두통, 현기증, 무기력증, 신경과민, 음식에 대한 집착, 폭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한 다시 일반식으로 돌아가면 100% 요요, 소화불량, 폭식과 같은 식이장애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아오리사과는 조금 더 열량이 높아서(1개당 132kcal) 하루 총 600kcal정도로 계산할 수 있다.



아이유도 폭식증, 식이장애를 겪었다

하지만 슬프게도 아이유가 식이장애, 구토할 때 까지 먹는 폭식증을 겪었다는 것, 모아니면 도 식으로 폭식과 절식을 오갔다는 것은 거의 뭍혀지고 잊혀졌다. 그리고 오로지 아이유 다이어트 전후의 모습만을 보고 다이어트에 관해서만 많이 알려져 있다. "아이유 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지금의 아이유가 날씬한 것은 폭식증 치료도 하였으며 여러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은 덕일 것이다.

728x90

아이유 다이어트 영양 결핍

위 그래프를 보면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은 각종 영양성분이 부족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트륨도 섭취해 주어야 하는 기본적인 양이 있는데, 나트륨 또한 부족하다.
*저염식을 하라고 하라고들 하는 것은 한국인이 너무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줄이라는 것이다. 나트륨은 세포의 모든 활동에 필요한 필수 무기질이다
.



아이유 다이어트 효과의 이유?

우선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은 나트륨도 부족하고 탄수화물도 하루에 133g밖에 안먹고 있기 때문에 몸에서 수분을 잡는 힘이 약해진다. 따라서 몸의 수분이 빠져 그만큼의 무게가 빠지는 것이다. 수분을 먹어봤자 소용 없고, 오히려 몸에 더욱 해롭다. 
또한 음식물 자체도 적게 먹으니 몸 안에 있는 변의 무게도 적을 수 밖에 없다.

 

 

아이유 다이어트 효과의 수학적 접근

키 163 체중 60kg이라 가정하고 계산해 보겠다.
기초대사량은 약 1380, 활발하게 생황한다는 가정 하에 생활대사량과 소화대사량을 포함한다면 아래의 결과값이 나온다. (너무 적게 먹어서 소화대사량은 사실 포함해도 되나 싶기는 하지만 일단 포함해 보았다)
1380 × 1.45 × 1.1 = 2201
그렇다면 하루에 549를 섭취하고 하루 소모 칼로리는 2201이니, 결국 일일 NET -1652.1kcal가 나온다.
하루에 1652.1kcal만큼이 부족하다면 3일을 하면 4956.3kcal, 약 550g의 지방을 태웠다고 보면 되겠다. 5일을 했다면 8260.5kcal, 약 917g의 지방을 태웠다고 보면 된다.
결론적으로 1kg을 감량 하는데 5~6일은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을 하면서도 매우 활동적으로 생활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유 다이어트 후폭풍

아이유 다이어트로 일단 체중감량(수분+지방 약 500g)을 했다고 해보자. 다시 일반식을 먹는 순간 내가 뺐던 체중들에 대해서 kg단위로 늘어나는 요요가 올 것이다. 너무나 부족하게 나트륨을 먹었었기 때문에 몸이 더 스펀지처럼 수분을 머금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살이 아니라 수분이니까.
심각한 문제는 폭식을 하게 될 수 있다는 점이다. 단기간이라도 극한의 다이어트를 하고 나면 몸은 음식을 갈구한다. 그렇기에 많이 먹게 되고, 괴로워 하며 다시 이런 아이유 다이어트와 같은 극단적인 단기 다이어트를 하고 또다시 폭식을 하게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아이유 다이어트에 대한 견해

고작 지방 500g을 빼겠다고 시도하기에는 스트레스만 많이 받을 뿐이다. 또, 1kg이 넘는 체중(수분)이 빠졌다가 다시 들어오는 것을 보는 것은 너무나 큰 고통이이다. 2kg을 뺀 줄 알았는데 다시 1.5kg이 찌게 되면 얼마나 허무할까..
이에 대한 스트레스, 그리고 3일~7일간 못먹었던 것에 대한 보상심리로 인해서 폭식- 단식 혹은 초절식의 굴레에 갇혀서 다이어트와 폭식을 왔다갔다 하는 고통속에 살아야 할 수도 있다.



아이유 다이어트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중요한 촬영을 앞두었을 때는 아이유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본다. 수분이 빠지면 당연히 그 부피만큼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기는 하기 때문이다. 잠깐 잘보이기 위한 마지막 다듬기로는 할만 하겠다. 아마 아이유가 정말로 이런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을 먹는다면 딱 촬영 전에 잠깐 붓기 빼기 용으로 하지 않을까 싶다.
날씬해 지고 싶어서, 살을 빼고 싶어서 아이유 다이어트를 하기에는 지방 500g이라는 수치가 너무나 미약하다.

 

아이유 다이어트를 장기적으로 하면 어떨까?

키 163에 60kg정도 나간다면 운동을 하지 않고 활동량이 적다고 할지라도 "다이어트 할 때"하루에 최소 1500kcal은 먹어주어야 한다. 이는 체중이 55kg이라 해도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그런데 아이유 다이어트식단처럼 하루 600kcal도 안되는 열량으로만 생활한다면 여자의 경우 무월경이 올 것이고, 당연히 탈모, 신경과민, 우울감,무기력감, 현기증, 골다공증 등의 부작용을 겪을 것이다. 초저열량 식이를 오래 하게 되면 심각하면 내장기관의 기능 부전이 올 수 있다. 기초대사량의 절반도 안되는 칼로리를 섭취했기 때문에 내장기관, 뇌기능, 뼈 생성등에 필요한 모든 에너지가 부족해 지기 때문이다. * 기초대사량에 대해서는 따로 적도록 하겠다.

<다이어트 부작용 관련글>
생리불순/ 무월경
현기증
주체할 수 없는 식욕, 폭식증
살뿐만 아니라 머리도 빠지는 탈모

결론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은 불가능하며 빠져도 노력과 스트레스에 비해 미미하다. 장기적으로, 이론적으로 계산해서 확실하게 지방 5kg을 빼는 다이어트를 찾도록 하자.

 

곰곰 당도선별 세척사과, 2kg, 1박스문경 고당도 황금사과, 2kg(6~11입), 1봉아삭한 충주씨 당도선별 사과, 3kg(12~14입), 1개내 몸을 사랑하게 되는 날:몸과 마음을 돌보는 8주 폭식증 클리닉, 수오서재

* 위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링크로 게시자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