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Ally

폭식증을 극복중인 (탈)다이어터 샐리입니다

샐리의 (탈)다이어트 자세히보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 음식

편의점 저칼로리 음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와 성분 그리고 맛

샐리의법칙다이어트 2021. 2. 12. 13:06
728x90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편의점 저칼로리 음료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편의점 저칼로리 음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에는 제로콜라, 나랑드정도에 펩시 제로도 최근 입점된 와중에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도 다이어트 음료에 들어왔다. 저칼로리로 청포도의 맛을 볼 수 있다니 기대 만발하며 구매했다. 과연 깊은 청포도의 맛을 저칼로리 음료로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의 칼로리는 5kcal로 거의 제로칼로리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성분에 포도당이 들어가 있기는 하다. 하지만 단맛을 내기 위해서는 감미료로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저칼로리 음료가 될 수 있었다.
눈에 띄는 것은 비타민C도 함유돼 있다는 점이다.

어떤 맛일까?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는 오리지널 청포도 맛에 비해서 약간 삼삼하고, 밍밍하다고도 할 수 있는 맛이다. 마셔보면 '아, 이래서 저칼로리 음료구나'하고 바로 알 수 있는 정도이다. 미닛메이드 청포도맛 반컵을 탄산수에 희석한 듯한 맛이다.
덕분에 더욱 깔끔한 맛이 난다. 단 맛으로 탄산음료를 마신다면 약간 실망할 수 있겠지만, 나처럼 시원한 청량감을 좋아해 탄산음료를 마시는 편이라면 설탕이 함유된 탄산음료보다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와 같은 저칼로리음료를 더욱 선호할 것이라 생각한다.


편의점 저칼로리 음료 사랑과 다이어트

나는 다이어트를 거의 업처럼 3년간 해와 저칼로리 음료를 매우 사랑한다. 사실상 저칼로리 음료들이 좀더 갈증을 해소해 주고 시원하기 때문에 굳이 설탕을 몸에 넣으면서 음료를 마시기 싫은 것이 크다. 또한 다이어트중 이와같은 저칼로리 음료가 없었다면 안그래도 힘든 다이어트가 훨씬 힘든 길이 되었을텐데 덕분에 버틸 수 있었다.
 다이어트중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나 제로콜라, 나랑드같은 저칼로리 음료를 마셔도 되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갖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 다이어트중 이들 다이어트 음료는 마셔도 된다. 다이어트중 저칼로리 음료를 한박스씩 사서 쟁여놓고 먹는 경우를 참 많이 보았다. 나 또한 그렇게 했다. 대회 막바지 2주정도를 남기고는 끊으려 했으나, 탄산감을 버리기 힘들었고 특유의 저칼로리 음료 맛이 너무나 생각나서 결국 거의 전날까지도 마셨다. 그러고도 다이어트는 잘 됐었다.
간혹 다이어트음료를 마시면 더 살이 찐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간접적으로 식욕을 자극해 음식을 더 먹어서 살이 찐 것이다. 그러니 자극된 식욕을 참는 것, 탄산음료 욕구를 참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쉬운지 잘 생각해 보고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 명심해야 할 것은 다이어트 음료가 간접적으로 식욕을 자극하는 것은 몸의 생물학적인 기전이기 때문에 의지로 거스르기 힘들 수 있다는 점이다. 힘들어질 수 있는 상황을 안만드는 것이 최선이며, 의지의 문제만을 따지고 들기는 어려운 분야라 생각한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곤약젤리의 종류, 효능과 부작용
칠성사이다 제로의 모든 것
코카콜라 제로의 모든 것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