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Ally

폭식증을 극복중인 (탈)다이어터 샐리입니다

샐리의 (탈)다이어트 자세히보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 음식

코카콜라 제로를 파헤쳐 보았다

샐리의법칙다이어트 2021. 2. 14. 11:37
728x90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는 다이어터가 아니라도 전세계인 모두가 아는 이름이다. 코카콜라 제로는 신기하게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시판되었다 한다. 비만인구는 미국이 훨씬 많고, 미국에서 더욱 열광하며 반겼을 것 같은데 한국에 먼저 런칭했다는 것이 신기하다. 이 글에서는 아래의 순서로 코카콜라 제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코카콜라 제로 다이어트시 먹어도 될까?
성분
코카콜라 제로 오리지널 맛
저칼로리 음료에 대한 개인적 생각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제로콜라 0칼로리는 과연 정말일까? 100ml를 기준으로 5kcal가 되지 않는다면 0칼로리로 표기가 가능하다. 따라서 코카콜라 제로는 완벽한 0칼로리는 아니며 100ml당 5칼로리가 안되는 열량을 함유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이는 사실상 0칼리로 봐도 되는 미미한 칼로리인 것이다.

코카콜라 제로 다이어트시 먹어도 될까?

답은 YES이다. 간혹 상위 프로급 대회다이어트나 바디프로필 다이어트를 할 때 직전에 혹시라도 몸에 수분이 아주 조금이라도 찰까 싶어서 모든 합성감미료가 들어간 식음료를 끊는 경우는 있다. 하지만 이것은 "상위 프로"급에 갔을 때의 일이다. 이때는 미미한 한끗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걱정이 돼서', '만에 하나라도'를 생각하며 모든 것을 자연식품으로 하려 해서 그건 것일 뿐이다.
일반인 기준에서는 다이어트중 마셔도 대단히 큰 악영향은 없다. 하지만 제로콜라의 섭취가 오히려 칼로리 섭취를 늘린다는 결과가 있다는 점은 주의해서 들어야 할 대목이다. 이것은 마냥 '참으면 되는걸 왜 못참아?'라고 할만한 사항은 아닌 것이, 화학적 기전에 의해 단 음식이 들어왔지만 열량이 없어서 열량 섭취를 하라는 신호를 보내시 때문이다. 따라서 다이어트시 제로콜라를 마신다 한들 너무 저열량 식단을 하지는 않도록 주의해야겠다.
안그래도 열량 부족으로 몸에서 열량을 갈구하는데 빈 칼로리 음식인 저칼로리음료를 마심으로서 더욱 식욕을 자극해 칼로리 섭취를 유발할 수 있다.

코카콜라 제로 성분

감미료로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오스가 함유돼 있다. 이 둘은 식음료에 들어가는 극소량으로는 사람의 몸에 유해작용이 없다고 한다. 하지만 수크랄로스가 인체에 축적된다는 연구와 모유에서 검출되었다는 결과가 있는 만큼 조심하기는 해야겠다.
또, 향미증진제로 여느 탄산음료와 같이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 커피나 고카페인 음료만큼은 절대 아니지만, 만약 카페인에 민감한 편이라면 양조절이나 마시는 시간대에 조금 더 신경 써야겠다.

코카콜라 제로 오리지널 맛 비교

우선 나는 코카콜라 제로가 훨씬 맛있다고 주장하는 파이다. 그 이유는 끈적임이나 텁텁함이 훨씬 덜 하고 탄산의 맛이 더욱 부각돼 시원하기 때문이다. 콜라 자체의 맛, 단맛은 탄산음료의 탄산에 약간의 final touch를 해 주는 정도로 여기기 때문에 단 맛이 덜한 것이 훨씬 맛있다.
반면 카코카콜라 오리지널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은 단맛이 덜하고, 목넘김의 면도 오리지널이 좋으며 콜라 자체의 맛이 적기 때문에 제로콜라는 다이어트할 때만 먹고 다이어트기간이 아닐 때에는 쳐다도 보지 않는다고 한다.


저칼로리 음료에 대한 개인적 생각

개인적으로 저칼로리 음료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 다이어트시 편의점 저칼로리음료덕에 조금이라도 맛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고, 더울 때 탄산음료 특유의 청량감으로 더욱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다. 시원한 맥주를 마시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이 드는 것 처럼 다이어트음료를 마시며 이와같은 스트레스 해소감도 느낄 수 있었다.

 흔히 피자나 치킨, 햄버거 먹을 때 제로콜라같은 저칼로리 음료를 마실 때 피자먹으면서 무슨 다이어트 생각을 하냐는 말을 한다. 하지만 몸에 가장 안좋은 것은 액체 형태로, 단당류 형태로 당을 섭취하는 것이기에 어떤 음식을 먹든 설탕음료를 안먹는 것 만으로도 건강에 매우 큰 이득이라 생각한다. 굳이 모든것을 완벽하게 할 필요 없이 작은 것 하나라도 실천하는 것이 건강을 위한 것이지 않을까?




<또다른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료, 다이어트 음식>
칠성사이다의 신작, 칠성사이다 제로

곤약젤리 종류별 후기와 곤약젤리 효능, 부작용
미닛메이드의 혁신적 5kcal 스파클링 청포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