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Ally

폭식증을 극복중인 (탈)다이어터 샐리입니다

샐리의 (탈)다이어트 자세히보기

다이어트와 건강/바디프로필 꿀팁

바디프로필 노하우- 바디프로필 촬영 당일 준비할 것 (2)

샐리의법칙다이어트 2021. 2. 5. 23:24
728x90

여자바디프로필의상

바디프로필 당일 준비할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 많은 이들이 요즘 바디프로필 한번쯤은 찍어보고 싶어한다. 버킷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것 중 하나가 다이어트 혹은 바디프로필이다. 그런데 바디프로필은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촬영 당일이 가장 중요하다. 결과물이 나오는 것은 바로 촬영 당일 하루이기 때문이다. 만드는 과정은 길었으나 완성작은 바디프로필 촬영일이 되어서야 나온다. 따라서 바디프로필 촬영 당일 필요한 것들을 꼭 체크해 보도록 하자.

1. 편한 옷 입기
2. 수정메이크업 도구 챙기기
3. 립스틱 치아에 안묻게 하는 팁
4. 바디프로필 메이크업샵에 준비사항 문의
5. 잃어버린 가슴 챙기기
6. 기타- 왕집게, 슬리퍼
7. 표정 풀기
8. 손끝, 발끝 처리
9. 의상 반드시 챙기기
10. 펌핑을 위한 준비
11. 물 챙기기
12. 촬영 추억사진 많이 남기기
13. 보정 적게 해달라 요청하기(개인적 의견)

1. 바디프로필 당일은 편한 옷을 입을 것

 바디프로필 촬영 당일은 바프 의상 뿐만이 아니라 이동할 때 입는 옷도 중요하다. 그 이유는 꼭끼는 옷을 입을 경우 몸에 자국이 남기 때문이다. 허리에 밴딩이 있는 바지, 브레이지어, 스타킹, 팬티도 조심해야 한다. 바디프로필 촬영 의상은 대부분 노출이 심해 평소 입는 팬티보다 살이 더 드러나게 된다. 그런데 그곳에 팬티자국이 나있으면 바디프로필 사진에 대한 완성도와 만족도가 상당히 떨어질 것이다. 보정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겠지만 보정을 하는 것 보다는 원래 자국이 없는 것이 훨씬 자연스럽고 완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 또, 촬영장에서의 조명때문에 이 자국을 보정하기가 더 힘들 수 있으며 옷의 자국은 생각보다 광범위하기 때문에 더욱 어려운 부분이다. 따라서 꼭, 몸에 자국이 안남도록 끼는 옷은 피해 루즈한 옷을 입도록 하자. 필자는 바디프로필 촬영 당일 , 아래 모두 아무 속옷도 입지 않았다.
 또, 입고 벗을 때 편한 옷을 입도록 해야 한다. 남자의 경우는 큰 문제가 안될 수 있다. 하지만 여자들의 경우 오랜 시간 걸쳐서 받은 화려한 바디프로필 메이크업이 옷을 벗다가 지워지거나 망가질 수가 있다. 따라서 벗기 편하게 단추나 지퍼가 달린 옷, 혹은 목 라인이 아주 넓어서 얼굴이 닿지 않는 옷이나 밑으로 내려 벗을 수 있는 옷을 택하도록 하자. 필자는 세컨스킨 원피스나 편한 롱원피스 구매해두었던 것을 입고 바디프로필 스튜디오에 갔다.

 

2. 바디프로필 촬영장에 메이크업 도구 챙겨가기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기껏 받은 바디프로필 메이크업은 이동하는 동안, 촬영하는 동안 무너질 수 있다. 따라서 이것을 수정해 줄 수 있는 메이크업 도구들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유비무환, "better be prepared than be sorry"라는 말에 따라서 반드시 수정 메이크업 도구를 챙기도록 하자. 특히 쉐딩, 파운데이션, 립스틱은 필수이다.
 바디프로필 스튜디오와 메이크업샵이 연계되어 있고 꽤 오래 함께 작업했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겠지만, 메이크업 샵에서 바디프로필 스튜디오의 조명이 어떻게 될 지 몰라서 어울리는 쉐딩을 해주지 못할수도 있다. 생각보다 진하게 해야하는데 덜 진하게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럴 때 셀프로 촬영장의 조명에 맞추어서 좀 더 선명하게 쉐딩을 넣어주어야 좀더 예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 따라서 쉐딩제품이 바프 촬영 당일 챙겨야 하는 필수 준비물이 되는 것이다.
 입술과 파운데이션은 말 안해도 당연히 알 것이다(립스틱은 메이크업 샵에서 소량 덜어서 챙겨주기는 하겠지만!). 너무나도 잘 무너지는 화장. 예쁘게 잘 수정해서 예쁜 바디프로필 사진 건지기를 기원한다. 이것 외에도 무엇이든 자신이 외출할 때 가지고 나가는 수정 화장품들 그대로 가져가면 좋다. 바디프로필 촬영 도중 하는 수정메이크업이나 일상에서 하는 수정메이크업이나 수정해야 할 부분은 거의 비슷하니 말이다.

 

3. 바디프로필 촬영시 치아에 립스틱 안묻게 하는 법

 엄지손가락을 한번 아이들이 손가락 빠는 모양으로 입술에 물었다가 뽕! 하고 뽑자. 입술 의 안쪽에 있는 립스틱이 치아에 뭍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함으로써 입술 안쪽의 립스틱을 지워주면 치아에 립스틱이 뭍어 사진을 버리는 불상사는 피할 수 있다. 물론 촬영하다 작가님이 알려주겠지만 혹시라도 바디 촬영에 과몰입해 치아를 놓칠 수 있으니 꼭 이 작업을 해주도록 하자.

 

4. 바디프로필 메이크업 샵에 준비사항 문의하기

 메이크업 샵에 가기 전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이 있는지 문의하는 것도 좋다고 한다. 메이크업은 기초 로션과 선크림 정도만 하고 헤어는 감은 후 완전히 건조 시키고 방문해야 한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샵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확인해 보면 좋다고 한다. 

바디프로필

 

5. 다이어트로 잃어버린 가슴 챙기기

바디프로필 다이어트 한다고 분명히 가슴살에 아주 큰 소실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니 따로 뽕, 볼륨 누브라 등을으로 가슴을 챙겨주도록 하자. 필수는 아니지만 가슴의 볼륨감을 넣어주면 확실히 허리가 훨씬 더 가늘어보이고 바디프로필의 완성도가 올라간다. 필자는 뽕을 안챙겼다고 바디프로필 스튜디오에서 혼난 적도 있다... 사진의 완성도가 너무나 뻘어지기 때문. 하지만 어디까지나 뽕의 유무는 본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자신의 판단으로 챙길지 말지를 정하면 된다. 
 만약 뽕을 챙기기로 했다면 왕뽕패드와 바나나뽕을 함께 조합해서 가슴을 커보이게 하고, 모일 수 있도록 바나나뽕 위치를 잘 잡아주도록 하자. 또, 만일 바디프로필 촬영 의상이 조금 얇다면 유두의 흔적이 보일 수 있으니 니플패치를 챙겨주면 행여나 있을 수 있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6. 기타 준비물- 왕집게와 슬리퍼

 왕집게가 크게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만약 몸에 오일을 바를 것이라면 왕집게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오일을 바른 몸에 머리카락이 닿으면 떡질 수밖에 없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바디프로필 촬영에 들어갈 때에만 왕집게를 풀러 조금이라도 덜 떡지도록 하자.
 촬영장에서 아마 힐을 신을 것이다. 힐을 신고 발이 힘들고 아픈 와중에 운동화를 신기는 너무나도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다. 차라리 맨발로 다니게 된다. 이렇게 하면 발바닥이 까맣게 돼버리기 때문에 혹시라도 촬영하다가 보일 수도 있다. 필자는 힐신고 촬영하다가 맨발촬영을 했는데 그때 까맣게 되어버린 발바닥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게 된 사진이 좀 있었다. 그러니 촬영장에서 아주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를 준비해 가도록 하자.

 

 

7. 표정에 신경 쓰기

 얼굴의 예쁜 정도는 보정이 될지 모른다. 하지만 표정은 포토샵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표정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몸은 부들부들 거리면서 힘들더라도 표정은 평온하고, 몽환적이고, 도발적이고, 섹시하고, 기타 등등 예쁘고 멋지고 매력적인 얼굴을 다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입을 다물어야한다는 생각을 버리는게 좋다. 처음 촬영하는 경우 긴장해서 입을 '앙'다문, 매우 어색한 표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입을 크게 벌렸다가 아주 편하게 턱에 힘을 놓아주자. 그러면 가장 편하고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는, 힘이 풀리고 긴장되지 않은 상태가 된다. 일단 하관의 힘만 풀면 눈도 자연스럽게 풀리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편하게 된다. '오그라든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바디프로필 촬영 자체에만 집중하도록 하자. 나는 이곳, 바디프로필 스튜디오에 비용을 지불하고 나를 최상의 모습으로 찍으러 온 것이다. 그러니 내가 하고 싶은 그 모든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펼쳐내 보여야 한다. 지불한 돈만큼의 결과물은 뽑아야 하니까.

 

8. 몸의 말단에 신경 쓰기

 얼굴에 힘을 풀었다면 이제 손 끝의 힘을 풀 차례이다. 강렬하고 파워풀한, 힘있는 느낌의 컨셉이라면 조금 다르지만 그것이 아닌 화보 느낌의 촬영을 한다면 손끝의 힘을 자연스럽게 빼고 잡지 화보의 모델처럼 우아하게 하는 것이 좋다.
 발 끝은 포인을 주는 것이 다리를 길어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힐을 신고 촬영한다면 큰 상관 없지만 맨발촬영을 할 때나 운동화 촬영을 할 때에도 발끝 포인을 주면 다리가 연장돼 보이기 때문에 더욱 길어보이고 예뻐보일 수 있다. 

 

9. 바디프로필 의상 잘 챙기기

 너무 당연한 것을 적었지만, 의상을 꼭 챙기도록 하자. 악세사리 하나하나 잘 챙겨 넣고, 컨셉수보다 조금 더 챙겨가도 된다. (더 많이 촬영 할 수 있다는 말은 아니다.)바디프로필 스튜디오에 가서 작가님과 상의 후에 좀 더 바디프로필 사진에 예쁘게 나올 의상들을 고를 수도 있으니 고민되는 의상들이 있다면 일단 가져가보도록 하자. 악세사리를 챙길 때는 컨셉마다 악세사리가 달라진다면 각각 담아두는 것이 좋다. 의상 변경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잊지 않고 준비한 컨셉대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디프로필의상

 

10. 펌핑을 위한 준비

1. 바디프로필 당일 식사는 평소 식사와 같거나 야채, 단백질만 빼준다.
 바디프로필 당일 굶으려 한다면 잘못된 생각이다. 펌핑을 위해서는 물과 탄수화물이 필요하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소량은 먹어주어 펌핑이 잘 될 수 있도록 하자.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호된 운동들을 할 때 특정 부위가 빵빵해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펌핑이 된 상태이며 이 상태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마냥 굶는게 아니라 소량 음식물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2. 탄성밴드와 무겁지 않은 가벼운 아령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펌핑하는 법은 따로 적도록 할텐데 심장에서 먼 곳부터 가까운 곳 순서로 펌핑하는게 일반적이다. 

 

 

11. 물 챙기기

 적어도 촬영 당일 아침부터는 물을 안마셨을 것이다. 촬영 직전에는 물을 조금씩 마셔서 펌핑에도 도움을 주도록 하고, 컨디션도 높여 즐겁게 촬영에 임할 수 있도록 하자. * 단수의 경우 체지방을 거의 다 걷어내지 않은 상태에서는 절대적으로 무의미하다. 그러니 사우나와 같은 무리하는 행동은 하지 말고, 당일 아침부터 안마시는 정도만 하자.

 

12. 바디프로필 촬영 사진 많이 남기기

 긴장되고 촬영 사진 잘 나와야한다는 부담에 예민해 질 수 있다. 하지만 즐기려고, 추억을 남기려고 바디프로필 촬영에 임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전문적인 촬영 결과물과 보정사진을 보는 것도 즐겁고 기쁜 일이지만 촬영하는 과정의 사진들이 더욱 생동감 있는 추억으로 다가오게 된다. 그러니 바디프로필 메이크업을 받기 전, 받은 후, 그리고 촬영장소로 이동하고 촬영하는 모든 과정들을 많이는 아니더라도 추억이 떠오를 정도로는 사진을 남겨주도록 하자. 

바디프로필촬영

 

13. 바디프로필 사진 보정 조금만 해달라고 요청하기(개인적 의견)

이건 필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우선 이 글을 쓰고있는 나는 평화주의자이며, 정신적 건강을 매우 중하게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몸이 아닌 것 처럼, 사진에서 허리를 2인치 깎고 엉덩이는 2인치 늘리는 보정은 상당히 반대한다.
 그 이유는 첫째로, 바디프로필 당일의 몸으로 평생 살 수 없기 때문에 촬영본의 사진을 보며 자괴감에 빠지기 쉽기 때문이다. 분명히 바디프로필 촬영 후에는 살이 찐다. 바디프로필을 찍기 위해 6kg이상은 칼식단, 고된 운동, 단기다이어트로 감량했을 것이다. 단 몇개월만에 많은 체중을 바디프로필이라는 목표를 위해 감량하고 난 뒤에는 보상심리로 일단 먹고, 그 이후는 주체할 수 없게 된다. 단 몇개월이라 적었지만 몸에서는 비상등이 켜져 있다. 따라서 내 의지가 아니라 나의 몸이 음식을 먹을 것을 명령한다. 인간은 정신으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정신과 육체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기에 육체가 비상상태가 돼서 신호를 보내는데 장기간 무시할 수는 없다.
 따라서 살이 찌는데 이때 바디프로필 때의 사진을 보게 된다. 지금보다 훤씬 날씬할 떄 + 허리와 골반보정으로 바뀐 내 몸의 사진과 지금의 몸을 보며 괴로워한다. 사진속의 몸은 가진 적도 없었는데 말이다. 또, 무보정 사진이라 해도 촬영장의 조명과 사진 기술에 의해서 몸은 현격히 다르게 보인다는 사실도 기억해 두어야 한다. 아래 사진을 보면 명암 보정만 한 것인데 몸이 매우 달라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촬영장에 가면 조명으로 인해 이러한 효과를 거두게 되는 것이다.

여자 바디프로필

 이런 후폭풍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촬영날이 가까워졌을 즈음에 골반은 정면을 보고, 절대 오리궁둥이로 빼지 말고 정자세로 서서 앞, 뒤 옆 제대로 된 바디체크 사진을 남기도록 하자. 이 사진을 보면 나중에 덜 괴롭고 신기하게 위안이 된다. 포즈를 취하고, 보정된 나의 바디프로필 사진과 비교해서 너무나 내 몸이 망가진 줄 알았는데 엄청 크게 망가진 것도 아니구나 하는 생각으로 마음이 한결 편해진다.


이상으로 바디프로필 촬영 당일 신경써야 할 부분들에 대해 적어보았다. 다음 글에서는 어떻게 펌핑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얼굴과 몸의 포즈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다. 또, 바디프로필 후의 몸과 멘탈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적도록 하겠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날씬한 착시효과를 주는 바디프로필의상 선택
바디프로필 식단 짜는 법
바디프로필 후폭풍- 폭식증
유지어터를 위한 탈다이어트

유지어터의 살빠지는 습관

 

좋아요와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